엑셀 정보

[엑셀 매크로/VBA] 메일 보내기 (Send E-mail)

정보를공유합니다 2019. 11. 24. 21: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엑셀 매크로/VBA를 이용하여 메일을 보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필요에 의해서 메일을 보낼 수 있는 매크로를 만들어 봤는데요.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엑셀을 실행합니다.

 

 

개발 도구에서 Visual Basic을 클릭합니다.

 

 

Microsoft Visual Basic Applications 팝업창이 나타나면 Sheet1을 더블클릭하여 창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내용을 입력 합니다.

 

 

Sub 프로시저()
    
    Dim 첨부파일 As Workbook
    Dim 받는사람 As String
    
    받는사람 = "abc123@gmail.com"
    Set 첨부파일 = ThisWorkbook
    
    If 첨부파일.Saved = False Then 첨부파일.Save
    
    On Error Resume Next
    
        첨부파일.SendMail Recipients:=받는사람, _
                        Subject:="요청하신 파일을 보내드립니다.", _
                        ReturnReceipt:=True
    If Err.Number <> 0 Then
        MsgBox "메일 발송에 실패했습니다." & vbCr & 받는사람
    End If
        
End Sub

 

 

 

 

이제 실행을 해야되니까 실행 단추를 만들어야 합니다.

개발 도구에서 삽입을 선택하신 후, 양식 컨트롤에서 단추를 선택합니다.

 

 

매크로는 따로 이름을 지정하지 않았으니까, Sheet1.프로시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단추가 형성되었습니다.

이제 만들어진 단추를 눌러보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왜 그럴까요?

아웃룩 (Outlook)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안 나타날 겁니다.

그런데, 아웃룩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메일이 보내질 겁니다.

무턱대고 다른 사람 메일로 바로 연습하지 마시고요.

자신의 이메일 주소로 연습해보시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되시면 댓글 남겨 주세요.

반응형